당원존 자유게시판

짝! 짝! 짝! '정년연장 연내 입법 속도조절. 시급한 법안부터 처리.' 당대표님 지금처럼 당원들 의견에 집중해 주십시오.

  • 2025-11-07 16:02:58
  • 5 조회
  • 댓글 1
  • 추천 2

세대.노사갈등 부담 與 정년연장 연내 입법 속도조절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인 '65세 정년연장' 법제화 의지를 유지하면서도 입법 속도 조절에 나섰다. 연내 입법 추진에 속도를 내다 한발 물러선 배경에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청년층의 일자리 감소 우려 등 세대·노사 갈등 여론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정청래 대표는 서울 중구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을 찾아 정책 간담회를 열고 "단계적 연장이 이미 국정과제로 반영된 만큼 의견을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양대 노총이 "정년 연장은 시대적 과제"라며 법제화를 압박한 직후 나온 반응이다.

​정년연장 입법을 뒤로 미루고 연내 급한 법안부터 처리하겠다는 방침이네요.

시급하게 처리해야 할 법안들이 있는데 정년연장으로 또 시간낭비 했으면

정청래 지도부 또 욕 먹었겠죠.  이번엔 당원들 목소리에 귀 기울이셨나.

시급한 경제관련 법안들 부터 처리 하시면 누가 당대표 비난 합니까.  

지금처럼 당원들 얘기를 들어주고 있네라는 생각이 들게 끔 해 주시면 되요.

정치인이 친목질 할수 있죠. 그러나 적어도 대통령 기조는 벗어나지 마십시오.

대통령 기조와 반대로 가고, 시급한 법안 미루면서 친목질 하니까 비난하죠.

음모론이 나오게 끔 정청래 본인이 만들고 있어요.

당대표님~ 방송쟁이 말에 끌려 다니지 마시고 당원들 목소리에 집중해 주세요.

 

                                                                     - 제동거니TV 듣고 -

 

 


댓글

1일전

고용과 연금이 보장돤 공무원 공공기관의 종사자는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지만 일반기업 중소기업 에서는 임의고용 무단해고 계약직의 최저임금을 지향하고 초과근무수당의 적용을 회피하며 심지어 는 퇴직금까지도 박탈하려다 고발을 당해도
검찰 판사를 매수하고 법을 농락하는 지경이요
놀고처먹은 공무원연금지수 올라가고 신규임용 청년일자리 밀려나는 대책없는 정년연장정책은
인심쓰고 욕처먹고 표를 잃는 것이 될것같소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