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해공 신익희 선생 서거 69주기를 맞아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을 다짐합니다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5월 5일(월) 오후 2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해공 신익희 선생 서거 69주기를 맞아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을 다짐합니다
오늘은 창당 70년 민주당의 역사를 연 해공 신익희 선생께서 대통령선거 유세 도중에 서거한지 69년째 되는 날입니다.
독립운동가이자 제헌 헌법의 기초자로서 대한민국의 기틀을 닦은 거목 중 한 분이셨고, 민주당의 초석을 세우신 신익희 선생의 서거를 추모합니다.
신익희 선생께서 비통하게 서거하신 후 치러진 대통령선거에서 나온 무효표가 185만 표에 이르렀을 정도로 지지자들의 비통함은 컸습니다.
1955년 이승만 정권에 맞서 창당한 민주당은 중도보수의 뿌리 위에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굳건히 지켜왔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조기 대선에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어 신익희 선생의 영전에 제4기 민주정부의 출범을 보고드릴 것입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선거대책위원회는 그 어떤 위협으로부터도 이재명 후보를 지킬 것입니다.
국민이 부여하신 권한을 행사하여 흔들리는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고 국민께서 희망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신익희 선생 서거 69년을 맞아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의 기본 원리,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원칙을 반드시 지켜낼 것을 다짐합니다.
2025년 5월 5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