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5월 14일 모닝 브리핑
조승래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5월 14일(수) 오전 8시 2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5월 14일 모닝 브리핑
[3,4일차 유세일정 브리핑]
국난극복 이순신 호국벨트 : 부산에서 경남, 경남에서 전라까지! 위기극복총사령관으로서 각오를 다집니다.
이재명 후보는 오늘(14일)부터 양일간 부산에서 경남(창원·통영·거제·하동)을 지나 전남(광양·여수·순천·목포)까지, 동서를 아우르는 대장정에 나섭니다.
※ 부산포해전(부산)→합포해전(창원)→한산도대첩(통영)→옥포해전(거제)→노량해전(여수)→왜교성전투(순천·광양)→충무공 임시사령부(목포)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이어받아서, 국난극복의 의지를 되새기고 동남권·호남권의 발전과 통합을 이루겠다는 후보의 강한 포부가 담긴 일정입니다.
이틀간의 여정은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우리나라 물류 및 해상 운송의 핵심 거점인 부산에서 시작합니다.
오전 10시 30분, 첫 일정으로 6.25 전쟁으로 희생된 유엔군 장병들이 영면해 계신 부산 유엔기념공원에 방문합니다. 자유와 평화를 향한 영령들의 헌신을 기억하고, 강한 국방 안보의 중요성을 가슴에 새깁니다.
자리를 옮겨서 오후 12시에는 부산 최대 번화가인 서면에서 집중유세를 이어갑니다. 해양수산도시 부산의 미래와 비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힐 계획입니다.
부산 일정을 마치고 경남으로 향하는 버스 안에서는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유튜브 라이브도 진행합니다. 이동하는 시간에도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후보의 강력한 의지로 기획된 코너입니다. 앞으로는 이동 중에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각계각층의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후보의 모습을 자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오늘(14일) 라이브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절체절명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북극항로’를 주제로 서울대 산업공학과 명예교수이신 김태유 교수님과 대담을 나눌 예정입니다.
오후 2시 30분에는 방위산업, 플랜트, 건설기계 등 국가 기간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온 창원에서 집중유세를 하고, 오후 5시에는 아름다운 해안과 섬이 어우러진 통영으로 향합니다.
오후 6시 30분, 첫날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일정은 대한민국 조선 산업의 심장부인 경남 거제입니다. 거제가 가진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선해양 산업의 미래를 이끌 확고한 중추 기지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나라를 구한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며 ‘위기를 극복하는 위기극복총사령관’, ‘경제대통령’이 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깁니다.
5월 15일은 이순신 장군 호국벨트 일정의 연장으로 서남해안 지역을 방문합니다.
오전 10시 20분, 첫 일정으로 영·호남 화합의 상징인 화개장터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합니다. 두 번째 라이브 방송에서는 전라도, 경상도 청년들과 마주 앉아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주거· 출산·육아 등 청년세대의 현실적 문제와 생각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눌 예정입니다.
이어서 오후 12시 30분에는 제철소와 광양항을 기반으로 철강, 물류 및 해운 산업을 이끌어온 핵심 거점인 광양을 찾게 됩니다. 광양제철소가 창단한 전남드래곤즈 경기장을 방문해서 광양의 눈부신 성장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산업 경쟁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굳건히 다질 것입니다.
오후 2시, 장소를 옮겨 여수 이순신광장에서 집중 유세를 하게 됩니다. 임진왜란 최후의 격전지에서 불패의 정신을 마음에 새기며, 해양 주권 수호와 해양 산업 혁신 방안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게 됩니다.
이어 오후 3시 50분에는 생태 자원과 광역 교통망을 자랑하는 순천을 찾습니다. 이 재명후보는 연향동 패션의 거리에서 시민들과 만나고, 공동체의 힘으로 세계적인 생태 도시를 만든 순천의 사례를 본받아 국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의 미래를 열겠다는 뜻을 밝힙니다.
故 김영삼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부산·거제에서 시작한 이틀간의 대장정은 오후 7시, 서남해안의 관문이자 故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 목포에서 마무리됩니다. 민주화와 IT 산업 육성을 이끈 두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받아 ‘희망과 열정이 넘치는 새로운 대한민국’, ‘동서가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향한 포부를 강하게 밝힐 예정입니다.
이틀 사이 공약 발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먼저 조선 산업의 중심지인 거제를 방문하는 오늘(14일) 오후에는 ‘조선 산업 관련 주요 정책’을 발표하고, 세종대왕 탄신일이자 스승의 날인 내일(15일)은 ‘교육 대전환 공약’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재명은 국민과 함께, 국난을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에 앞장서겠습니다.
2025년 5월 14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