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황정아 선대위 대변인] 추락하는 경제를 멈춰 세울 사람이 필요합니다. 지금 이재명이 필요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39
  • 게시일 : 2025-05-14 09:09:25

황정아 선대위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5월 14일(수) 오전 9시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추락하는 경제를 멈춰 세울 사람이 필요합니다. 지금 이재명이 필요합니다

경제에 더욱 짙은 암운이 드리워졌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 KDI가 공식 경제동향 자료에서 2년 만에 경기 둔화를 암시하는 지표들이 곳곳에서 포착된다는 경고를 날렸습니다. 

KDI가 ‘경기 하방 위험’, ‘하방 압력 확대’를 넘어 경기 둔화를 공개적으로 언급할 만큼 경제상황이 심각합니다.

윤석열 정권 3년의 경제실패에 더해 내란으로 인한 불안정성으로 인해 우리 경제는 끝없는 경기침체의 늪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 잘난 윤석열과 국민의힘의 실력입니다. ‘통상 전문가’라던 한덕수 전 총리와 ‘경제통’이라던 최상목 전 부총리의 실력입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한덕수, 최상목이 빚어낸 추락의 사중주가 우리 경제를 끝없는 나락으로 떠밀었고, 경제 실패는 고스란히 우리 국민의 몫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문수 후보는 그 경제 실패에 책임을 져야 하는 존재입니다. 2022년부터 경사노위위원장으로, 그리고 2024년부터 고용노동부 장관으로 어떤 역할도 하지 못한 공범자입니다.

대한민국은 경제 실패 공범이 아니라 추락하는 경제를 멈춰 세울 사람이 필요합니다. 지금 일 잘하는 이재명, 준비된 대통령 후보 이재명이 필요합니다.

준비 안 된 경제 무능 후보, 김문수 후보로 무능하고 무책임한 국민의힘 정권의 경제 실패를 되풀이해서는 안 됩니다.

이재명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은 회복과 성장의 대한민국을 위해 다시 뛰겠습니다. 경제 성장을 이끌어내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2025년 5월 14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