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국민의힘의 이재명 정부 발목잡기, 대체 언제까지 자신들만을 위한 정치를 계속할 셈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89
  • 게시일 : 2025-06-22 11:21:05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6월 22일(일) 오전 11시 1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국민의힘의 이재명 정부 발목잡기, 대체 언제까지 자신들만을 위한 정치를 계속할 셈입니까?

 

국민의힘이 자신들의 과오를 망각한 채 반성과 쇄신은 내팽개치고 국정 발목잡기에만 골몰하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방해하려는 국민의힘의 모습이 가엾기까지 합니다. 

 

윤석열 정권 3년간의 무능함에 대한 자성은 없고 민생은 뒷전으로 밀어둔 채로 이재명 정부 내각 구성을 지연시키고, 추경과 국정기획위원회 운영을 무작정 비난하고 있습니다.

 

국민은 안중에 없고 오직 자신들의 정략만 있을 뿐입니다. 국민께서 6.3 대선을 통해 국민의힘에 내린 준엄한 심판의 의미를 아직도 깨닫지 못한 것입니다. 

 

여당의 역할을 못 했으면 야당의 역할이라도 제대로 하십시오. 언제까지 국민의 짐덩어리가 되어 정파적 이익만을 앞세워 무작정 국정 발목잡기만 할 셈입니까?

 

국정을 정략의 도구로 삼는 국민의힘은 공당이라 불릴 자격조차 없습니다. 

 

국민의힘이 계속해서 이재명 정부의 국정 정상화와 민생 회복을 망치려든다면, 국민께서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도 민의를 받들고 민생을 지키는 책임 있는 여당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5년 6월 2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