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윤여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동북아평화협력위원회 출범회의 인사말
윤여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동북아평화협력위원회 출범회의 인사말
□ 일시 : 2025년 5월 14일(수) 오후 3시
□ 장소 :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
■ 윤여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안녕하십니까, 윤여준 더불어민주당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입니다. 존경하는 내빈 여러분, 그리고 동북아평화협력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렇게 의미 있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우리가 직면한 현실은 실로 엄중합니다. 윤석열 정부 3년 간 우리나라의 외교 안보 상황은 심각하게 후퇴했습니다. 국제사회에서 글로벌 선진국 대한민국의 위상은 추락했고,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협력을 위한 외교다운 외교는 실종된 지 오래입니다. 이는 단순한 외교적 실패를 넘어 국가의 생존과 번영에 직결되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동북아 지역은 세계 경제와 안보의 중심축으로 부상하고 있지만, 동시에 역사적 갈등과 안보 불안이 공존하는 복잡한 지정학적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과거의 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과 접근법으로 동북아의 평화와 협력을 모색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중도실용의 노선으로 국민을 통합하고,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철 지난 이념 논쟁이나 공허한 정쟁이 아닌, 국민의 안전과 번영을 위한 국익중심 실용외교 정책을 통해 평화와 성장을 함께 이룩해 나가고자 합니다.
동북아평화협력위원회가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출범한 것은 매우 시의적절합니다. 동북아평화협력위원회 위원장이신 위성락 의원님은 36년간 외교관으로 북핵과 4강 외교의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오신 대표적인 외교전문가입니다. 위성락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외교·안보·통일 분야 전문가 여러분의 경륜과 식견, 지혜가 모여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주실 것으로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동북아평화협력위원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5년 5월 14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