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이태원참사 국조추진 전북 서명운동 가동



국조-특검 진상 규명 필요
16일 오후 전북 익산시 무왕로 사거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전북 범국민 서명운동 발대식'에서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가운데)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16일 오후 전북 익산시 무왕로 사거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검 추진 전북 범국민 서명운동 발대식'에서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위원장(가운데)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한병도)은 16일 오후 익산시 무왕로 사거리에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 특검 추진 전북 범국민서명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한병도 전라북도당위원장과 전주시을 지역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인 이병철 전라북도의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선출직공직자와 당원, 그리고 익산시민들이 참석했다.

한병도 전북도당위원장은 “우리 국민이 영문도 모른 채 참사를 당한지 보름이 지났지만, 아직 왜 그들이 희생당했는지,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는지 진상규명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다시는 이 땅에 안타까운 희생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선 국정조사와 특검을 통한 철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전북도민이 함께 힘을 보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윤석열 정권의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을 촉구합니다”라는 성명서 발표와 익산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의 발언도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지역위원회별로 서명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