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이재명, “전북 현안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전북특별자치도 완성과 금융도시 조성 등 전북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이재명 대표는 지난 27일 익산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앞으로도 새만금 시대의 완성 그리고 자산운용 중심의 특화 금융도시 조성, 재생에너지 확대 같은 전북 도약을 위한 디딤돌을 착실하게 놓아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 전북에서 개최되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아태마스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전당적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역점을 두고 추진했던 전북특별자치도법이 정기 국회에서 통과됐다”며 “전북도민에게 약속했던대로 특별자치도 설치를 완성하게 돼 자랑스럽고 약속을 지켰다”고 강조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당 지도부가 도민과 한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북의 새로운 미래가 펼쳐지도록 특별자치도법의 후속 보완조치도 챙겨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특별법 개정과 수소특화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음을 전하는 한편, 쌀값 인상과 국립의학전문대학원 설립법의 조속한 처리도 약속했다.

한병도 전북도당 위원장은 “올해 전북이 성공시켜야 할 숙제가 3가지가 있다”며 “도민의 숙원인 공공의대 신설을 반드시 해낼 수 있도록 당 지도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제2 혁신도시 유치’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정 시장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제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추가 혁신도시 지정이 필요하다”면서 “지방소멸 관심 지역인 익산에 제2 혁신도시가 들어설 수 있도록 전북도, 지역 정치권과 공조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 대표는 “익산시 발전을 위한 지역 현안에 대해 다시 한번 면밀히 살피겠다”고 화답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유 군수는 “완주군과 전북에는 수소 산업과 관련한 연구 기관뿐만 아니라 부품 소재 관련 기업들의 집적화로 대한민국과 전 세계의 수소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표는 “완주에는 현대차 공장 등 수소차 생산 기업과 관련 연구소 등 수소특화 산업들이 상당히 많이 자리 잡고 있고 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이 국가 산단 지정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면서 “완주군에 수소특화 국가산단 지정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김대연기자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