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민주당 전북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박정희)가 3일 ‘너와 나의 미래를 설계하는’슬로건으로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은 전국여성위원장 이재정 국회의원(경기 안양시 동인구을)을 비롯해 전라북도당위원장 한병도 국회의원(익산시을), 안호영 국회의원(완주 진안 무주 장수), 이원택 국회의원(김제 부안) 및 전라북도 여성 시 도의원들과 여성 당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장에선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규탄하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박정희 전북도당 여성위원회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사회구성원으로, 엄마로, 가족의 중심으로 너와 나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뭉쳐야 할 때”라며 “여가부 폐지를 추진하는 윤석열 정부에 맞서 국가적으로 성평등 청소년 가족 보육 분야의 축소를 막아내고, 2024년 4월 총선을 민주당의 대승으로 이끌기 위해 먼저 목소리를 내는 전라북도당 여성위원회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재정 전국여성위원장도 축사를 통해 “민중의 고장이자 민주당에게는 끝없이 개혁의 피를 수혈해 주는 전북은 튼튼한 토양”이라며 “전국의 여성 당원들에게 여성의 새로운 바람, 개혁의 여성 정치를 불러일으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병도 전북도당위원장은 “윤석열 정부가 여성가족부 폐지 등을 주장하며 양성평등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회적 불합리 요소를 개선하고 양성평등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서 먼저 연대하고 행동하는 전북도당 여성위원회가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장에선 발대식과 함께 여성 당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 특강도 진행했다. /서울 = 강영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