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민주당 전북도당 "尹 정치보복 망언 강력 규탄"..사죄 촉구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10일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망언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도당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문재인 정부에 대한 노골적인 정치보복을 공개 선언했다"면서 "윤석열 후보의 정치보복 선언은 한 마디로 ‘대한민국을 갈라치기 하겠다’는 것이다. 대놓고 현 정부에 대한 검찰 수사를 예고한 윤석열 후보의 발언은 심각 그 자체다"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는 문재인 정부 임기 내도록 중앙지검장과 검찰총장으로 어떠한 견제도 받지 않았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러 왔다. 검찰총장 시절 편파적이고 무분별하게 칼날을 휘둘렀던 검을 국민들이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이득을 꾀한 전직 검찰총장이 사죄해야 마땅한데, 자신을 임명한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수사가 필요하다면 그 첫 번째는 윤석열이 맞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또 윤석열 후보가 집권하면 ‘검찰공화국’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이제 확신이 되고 있다고 했다.

도당은 "윤 후보의 발언은 그동안 스스로가 마음만 먹으면 무죄도 유죄로, 작은 죄도 큰 죄로 만든다는 ‘기획 수사’, ‘특수부 검사’ 출신에게 향해온 비판을 사실로 확인해 준 셈이다"라며 "코로나를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대전환시켜야 할 대한민국을 윤 후보의 복수혈전의 무대로 삼을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윤석열 후보에게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윤석열 후보는 즉시, 문제의 망언을 즉각 철회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하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