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황정아 선대위 대변인] 반성도 없는 ‘커닝 공약’에 국민이 속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07
  • 게시일 : 2025-05-14 15:32:00

황정아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반성도 없는 ‘커닝 공약’에 국민이 속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국민의힘이 과기부총리를 부활하고 예산 5%이상을 R&D에 투자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커닝 공약’입니다. 이재명 후보의 과학기술부총리제 공약을 ‘복붙’하고, 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약속했던 국가 예산 5% 수준의 R&D 투자를 그대로 베껴왔습니다.

 

R&D 예산 삭감 폭거를 반성하고 사죄하기는커녕, 커닝 공약으로 또다시 과학기술계와 국민을 우롱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던 소도 비웃을 짓 하지 마십시오. 윤석열의 말 한마디에 R&D 예산 삭감 폭거를 저질러놓고 커닝 공약으로 눈 가리고 아웅 하겠다는 말입니까?

 

국민의힘은 사기꾼 정당입니까? 진정성은 찾아볼 수 없고 내용마저 컨닝 수준에 불과한 거짓 공약에 속을 국민은 없습니다. 

 

진심이라면 R&D 예산 5% 이상 투입하겠다는 약속을 이번 추경에서는 왜 안 지켰습니까? 과방위 추경 심사에서 의결한 R&D 예산과 이공계 연구생활 장려금 72억 증액도 수용하지 않았으면서, 장려금을 2배로 늘리겠다는 약속을 믿으라는 말입니까?

 

과학기술계를 초토화 시키고 커닝 공약으로 또다시 과학기술계를 우롱하는 국민의힘을 국민께서 엄중히 심판하실 겁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후보는 무너진 과학기술계와 연구현장을 회복시키고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진짜 과학강국 대한민국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2025년 5월 14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